m자 탈모 어떻게 치료하는 맞을까?

m자 탈모 초기 증상

탈모는 대표적으로 m자 탈모, 정수리 탈모가 있습니다. m자 탈모의 초기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  1. 이마 선 위쪽 머리카락 얇아짐
  2. 이마 선 후퇴
  3. M자 형태의 탈모
  4. 머리털이 짧고 얇아짐

m자 탈모 원인

탈모 소개 사진

앞머리 M자 탈모는 남성형 탈모의 일반적인 패턴 중 하나입니다. 이 패턴의 탈모는 주로 유전적인 요인과 남성 호르몬에 의한 영향이 결합된 결과입니다. 아래에 앞머리 M자 탈모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을 설명하겠습니다.

  1. 유전적인 요인: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유전적인 요인입니다. 가족 내에서 앞머리 M자 탈모를 보이는 경우, 개인이 이러한 패턴의 탈모를 가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 유전자 변이는 탈모를 유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  2. 남성 호르몬 (안드로겐):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. 테스토스테론은 피부에 있는 헤어 포리클을 자극하고, 특히 유전적으로 민감한 지역에서 머리카락의 성장 주기를 단축시킵니다. 이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점차적으로 얇아지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성장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3. 나이: 앞머리 M자 탈모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양상입니다. 나이가 들면서 남성 호르몬 수준이 변화하고 헤어 포리클이 민감해지면서 탈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m자 탈모 예방 및 치료 방법

프로페시아? 아보다트? 미녹시딜?

프로페시아

프로페시아는 피날로페시아트 (Finasteride)라는 활성 성분을 포함한 약물입니다. 피날로페시아트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더욱 활발하게 작용하는 탈모를 억제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 약물은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(DHT)으로 변환하는 효소인 5-알파 리두크타제를 억제하여 작동합니다. 프로페시아는 일반적으로 일일 복용하는 약물로, 탈모의 진행을 늦출 수 있으며, 일부 환자에게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.

아보다트

아보다트는 두타스테리드(Dutasteride)라는 활성 성분을 포함한 약물입니다. 두타스테리드는 프로페시아와 마찬가지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(DHT)으로 변환하는 5-알파 리두크타제를 억제합니다. 그러나 아보다트는 프로페시아보다 더 강력한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 일부 환자에게는 프로페시아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지만, 부작용의 위험성도 높을 수 있습니다.

미녹시딜

미녹시딜은 모발 성장 주기를 개선하고 헤어 포리클을 자극하여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. 이 과정에서 새로운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하고, 더 진하고 건강한 머리카락이 자라는 데 도움을 줍니다. 미녹시딜은 두피에 직접 바르는 외용 약입니다. 흔히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방법은 일일 횟수로 지정된 부위에 바르는 것입니다. 대부분의 사용자는 약물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,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사용이 필요합니다. 미녹시딜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약물로 알려져 있지만, 일부 사용자는 피부 발진, 가려움증, 두피 건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정수리 탈모는 프로페시아, 아보다트와 같은 약으로 치료 및 예방할 수 있지만, 정수리 m자 탈모의 경우는 미녹시딜을 탈모 부분에 도포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. 그래서 저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서 동시에 미녹시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어떤 제품이 최고다 라고는 할 수 없고,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약을 선택하고 치료 방법을 찾아가야 합니다.

탈모약의 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날까? 언제까지 복용해야할까?

탈모약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, 즉시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. 일반적으로 탈모약을 사용한 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꾸준한 사용이 필요하며,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몇 주에서 몇 개월까지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 미녹시딜과 같은 외용 약물의 경우, 일반적으로 2~4개월의 사용 후에 처음으로 효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기간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, 일부 사람들은 효과를 보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. 탈모약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복용이 필요합니다.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평생 복용해야 합니다.

Similar Posts

답글 남기기